Blynk 앱 완성하기

by 조혜인 | 2017-03-20 17:24
arduino BLE blynk iot mp3 rtc 노래 블루투스 시계 아두이노 알람 알람설정



1. 퍼블리싱 하기

1) Blynk 앱으로 어플을 완성합니다.

2) 나에게 맞는 비용으로 Paypal 결제합니다.

상업적 용도로 이용하게 될 경우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자세한 비용 정보)

저 같은 경우는 아직 상업적으로 이용할 단계가 아니기 때문에, 개발자(Developer)용으로 요청했습니다.


3) 스토어에 퍼블리싱 하기 위해서는, Blynk에 요청메일을 보냅니다.
이메일에 포함될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3-1) 내가 만든 프로젝트의 QR코드


  3-2) PNG 형식, 1024*1024 px 아래의 사이즈의 logo icon

  3-3) Paypal을 통한 비용지불 확인

  3-4) 권한 설정(device provisioning)하기 (자세한 사항 확인하기)


4) 이 과정을 모두 거치면Blynk에서 미리보기버전의 앱을 보내줍니다.

이 앱으로 나의 하드웨어를 테스트합니다.

5) 테스트 후 , Blynk에서 앱을 AppStroe나 Google Play에 퍼블리싱 해 줍니다.



2. 캐릭터 컨트롤 어플 완성하기

1) 위젯 추가하기

-Time Input 위젯 추가 (알람설정)

- zeRGBA 위젯 추가 (색깔 설정)

- Music Player 위젯 추가 (음악 재생)



2) 블루투스 연결 후, 아두이노에 데이터 전송하기

- 알람을 설정한 후 OK를 누르면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날짜, 시작/끝시간, TIME ZONE 설정이 가능한 UI가 모두 제공되고 있습니다.

- 얼룩말의 원하는 색깔 부분을 터치하면 아두이노로 해당 색의 rgb 정보가 전달됩니다.

- Player의 경우에도 버튼을 클릭하면 "play", "stop", "prev" ... 등의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어플로 제어한 모습입니다. 지정한 색깔 대로 LED의 색이 변합니다!





3. 마무리

이제 요청한 테스팅 앱을 기다리고, 아두이노 코드를 마저 수정해 마무리하면 됩니다.



댓글 2

MADE BY

조혜인

arduino, processing, rhino, sketchup, 아두이노, 에프터이펙트, 포토샵, 프리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