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다시 다가오고... (두근)

by Da Young Jung | 2016-10-13 11:24
대바늘 뜨개질 아기모자 워머 재밌다 줄바늘 핸드워머

날씨가 많이 쌀쌀해져서 이제 제법 추워요...

전 더위, 추위 둘다 많이 타는데, 어제는 핸드워머를 하고싶을 정도로 손이 시리더라구요.ㅠㅠ

그리고 요즘 좀 재미난거 없을까... 싶던중에

다시 생각났어요 뜨개질이..!


근데 뭘 만들지...?

옷은 만들어 본적도 없지만 만들어볼 엄두도 안나고 실도 여러가지 조금씩만 있어서...ㅋㅋ

핸드워머는... (지겹다...ㅋㅋㅋㅋㅋ 다른거 없나)

모자는 만들어도 잘 안쓰고.

흠... 고민하다가,


생각해보니 교회에 친해진 아가가 있어요. 저희 전도사님 따님인데

매주 만날때마다 같이 놀고, 안아주고 친구처럼 친해져서 평소에도 보고싶을정도...

자매인데요, 한명은 4살, 한명은 이제 1살!

예쁘고 사랑스럽고 잘 따라주는 귀염둥이들을 위해 아기 모자를 만들어주어야겠다 싶네요


아기모자를 구글링 해봤어요 ㅎㅎ



이거 진짜 귀엽죠... 근데 코바늘뜨기... (아직 할줄 모르는 ㅋㅋ. 근데 이것저것 보고 인터넷으로 공부해서 익혀보니, 이것도 해보면 할수는 있을거라 생각해서, "아직"입니다...ㅋㅋㅋ)


도로롱 모자, 요정모자 등이 있었는데

도로롱은 막상 만들고나면 예쁘지가... 생각한만큼 이쁘게 나오기는 쉽지 않더라구요. 작년보다 그래도 실력이 낫겟지 싶긴하지만. 그리고 왠지 좀 유행지난느낌ㅋㅋㅋㅋ(이라고 혼자 생각)


그리고 아가들 모자가 떨어지거나 날아갈수도 있으니

요정모자를 한번 더 만들기로 했어요.

제작년엔가 만들어서 사촌동생 줬었는데... 그땐 학교 기숙사에서 만들고 있었는데 세월이 참.


요정모자 만들기 도안을 검색해서 찾았습니다.

(출처 : http://m.blog.daum.net/_blog/_m/articleView.do?blogid=06xcR&articleno=13416126) 



이걸로 뜨기로 했어요 자료 넘 감사합니다...

첨에 79코.... 엄청 많네요 ㅋㅋㅋ 오랜만에 다시 잡아서 그런지...


그리고 얼굴 둘레를 뱅~ 둘러질 부분을 노란색 팝콘같은 실로 만들었어요. 정말 오돌토돌하게 두께가 바뀌어서 팝콘실이었던거 같은데. 



여기 위에 사진중에 우측하단, 마지막껄 보면요, 이제 실을 흰색실로 이어서 뜹니다. 이거 매듭 잘 안풀리게 묶는 방법 검색하면 나와용...ㅋㅋㅋㅋ



급 불붙어서 어깨와 팔이 아픈지도 모르고 빨리 완성하고싶네요.

그러던 중 두둥....



코빠짐.... ㅋㅋㅋㅋㅋㅋㅋ 한 4단 전쯤에 이미 하나가 빠져있었네요 이런.

코 이렇게 빠뜨리면 작년에 다 풀기도 했었는데;;

찾아보니 코빠졌을때 대처법이 있었어요. (난 그동안 무슨 헛수고를... 머리를 안써서 몸이 고생했어요)




검색하니 다행히 나오네요 ㅠ.ㅠ 저기 이미지 따라 하니까 수습됐어요.



코바늘로 슥슥 올라가면 됩니다.


빨리 다 만들고 싶네요. 저거 흰부분만 38단을 떠야하니까... 음.... 노랑까지 합쳐서 전체적으로 반절은 뜬거같아요.. 휴우ㅋㅋㅋ


---

덧.


작년에 만들다가 연결을 안해둔 핸드워머가 있더라고요. 한짝은 줄바늘에 걸려서 반절도 안된 상태고...ㅋㅋ 그래서 지하철에서 연결했어요. 대충 손에 대봤을때 넘작은거 같아서 걱정이었는데,

다 만들고 착용해보니 딱맞네요! (미리 만들때 딱 맞췄을때는, 다만들고 나면 좀 헐렁해졌었어요... 지금은 이거 만들고 기억난거지만, 작년에 그거 생각해서 좀 작게 해둔거였나보네요 ㅎㅎ)

하... 갠적으로 아끼던 실이에요. 드디어 하고다닐만한 맘에드는 핸드워머를 만들었네요>.<

나머지 한짝을 짝짝이로 안만드는게 관건인데.

근데 작년에 했던거라 잘 기억이 안나는 ㅠㅠㅠㅠㅠㅠㅠㅠ

하나씩 세봐야겠어요...



댓글 0

MADE BY

Da Young Jung

123d design, CSS, fusion 360, html, Illustrator, Photoshop, sculptris, 가죽공예, 디자인, 떡빚기, 뜨개질, 모델링기초, 손바느질, 퍼블리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