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변경 & 채색

by 조혜인 | 2016-12-19 18:22
3D 모델링 아두이노 캐릭터

1. 팔 흔드는 곰돌이


팔 흔드는 곰돌이를 채색했습니다.






2. 목 흔드는 곰돌이 설계 변경


목 흔드는 곰돌이는 설계를 변경했습니다.

머리에 pcb를 넣었을 때, 넘어지거나 몸이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피규어 스탠드처럼 캐릭터를 받칠 수 있는 바닥스탠드를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곳에 pcb와 각종 모듈들을 집어넣을 계획 입니다.

이렇게 하면 머리 크기도 줄어 출력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3D 프린터로 출력한 스탠드입니다.

pcb와 각종 모듈들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렇게 캐릭터를 올릴 수 있습니다.

서보모터는 캐릭터 발바닥에 뚫린 구멍을 통해 pcb에 연결됩니다.

캐릭터 구조를 빨리 출력하기 위해 아직 캐릭터의 얼굴과 팔 등의 디테일은 붙이지 않은 상태입니다.






아직 반대쪽 출력이 덜 된 상태 입니다.

왼쪽이 끄덕끄덕, 오른쪽이 절레절레하는 캐릭터의 구조 입니다.

pcb와 모듈들은 딱 맞게 들어가고 구멍으로 서보모터 연결도 잘 해놓은 상태입니다.

나머지 출력물들이 성공적으로 완성되면, 팔 흔드는 캐릭터에도 적용해 볼 계획입니다.

어서 완성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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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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