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톰 따라 만들기 - 2D

by Da Young Jung | 2016-12-06 12:13
2D 그림그리기 스케치 아톰 캐릭터

창작캐릭터는 아니지만

유명한 캐릭터인, 아톰을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모델링까지 해서 쓰리디 프린터로 뽑아보는게 목적이었고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식으로 모델링을 할지 처음에 계획을 좀 세워야 했어요.


저도 움직이는 캐릭터를 만들어보려 했기때문에

몸통이나 머리가 꽤 큰 사이즈로 여유가 있어야 했고요

아톰 캐릭터의 특성상 둘중 하나가 커야한다면,

몸짱캐릭터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차라리 머리가 큰게 보기엔 더 낫겠다 싶었지요.

원래 비율을 유지하면서 사이즈를 키우기엔, 전체 사이즈가 너무 커질것 같았어요.


일단 아톰을 구글링하고, 여러 이미지를 보았습니다.


(구글링, 검색어 : 아톰)


이미 입체로 만들어진 모형도 있었고, 만화속에서 그려진 모양도 많이 있었어요.

이 캐릭터를 이렇게 자세히 본적은 없었지만...ㅎ

머리의 뿔이 핵심이고, 그리다보니 M자 탈모...같은 헤어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날아다닐땐 발모양이 로켓처럼 바뀌기도 하고

눈이 아주크고, 속눈썹도 예쁘게 나서, 여자아이 캐릭터처럼 예뻐보이기도 하네요.


(예쁜 아톰)


코가 동글동글. 아주 귀엽습니다.

귀여운 아톰을 보면서 대충의 스케치를 끄적여봅니다.

왜냐하면...

모델링을 하려면, 앞모습, 옆모습 최소 2개의 스케치가 필요한데요.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그리고 특징을 보기엔 손 스케치를 한번 해보는게 좋긴하더라고요.


(아톰 따라그리기. 끄적이다.)


스케치를 통해 캐릭터의 특징을 파악하고, 특히 어느부분을 어떻게 만들어야겠다~ 하는 생각을 적어두고 나름의 특징들을 머릿속에 남겨둡니다.


모델링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로 잰듯이 앞,옆 모습이 서로 높이 등이 잘 맞아야 나중에 모델링할때 문제가 덜 생겨요. 그래서 이번에는 손그림 대신에 일러스트레이터 2d작업으로 스케치를 완성시켜보았습니다. 이렇게 스케치한건 처음 시도한건데, 괜찮더라고요. - 특히 사이즈 수정이 용이함


따라 그릴 이미지를 앞, 옆모습 최대한 잘 나온걸 찾고요,

그걸 밑에 레이어에 깔아두고, 펜툴을 이용해서 하나씩 따라 그리기 시작했어요.

좌우 대칭인 부분이 있다면 굳이 그림을 완성시키지는 않아도 되기도 한답니다.


선을 따서 그려주고, 이제 비율을 크기조절로 여러가지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통해 하니 이런 작업들이 매우 수월했습니다.



(아톰 머리-몸통 비율 맞춰보는 중)


위 그림에서 보실 수 있듯, 여러 비율로 맞춰볼 수 있고요.

옆모습도 그려줍니다. 이때 가이드를 이용하면 사이즈를 맞추기가 좋아요.

앞, 옆 스케치가 완성되었다면

이제 3d화를 위한 기본적인 준비작업이 다 되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다음 스토리에서 3d 모델링 이야기를 이어갈게요.

댓글 0

MADE BY

Da Young Jung

123d design, CSS, fusion 360, html, Illustrator, Photoshop, sculptris, 가죽공예, 디자인, 떡빚기, 뜨개질, 모델링기초, 손바느질, 퍼블리싱
아톰 따라 만들기 - 2D현재글 나름의 캐릭터 만들기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