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여우 모델링

by Da Young Jung | 2017-02-10 15:50
네오픽셀 무드등 블루투스 아두이노

무드등의 생명은 케이스...!
어떤 모양으로 만들지 고민하다가 그냥 갑자기 사막여우가 생각나서, 사막여우 모양으로 만들기로 했다.

구글링으로 사막여우 사진을 찾고, 보면서 만들어보았다.

처음 모양을 잡을때는, 예전에 교육프로그램으로 배워본 sculptris 프로그램을 사용했다.

양쪽 대칭으로 만들어지는 설정으로 잡아가는게 편하다. 굳이 왼쪽/오른쪽 다른 점이 없게 만들거라, 계속 그 설정으로 작업했다. (씨메스트리..?)
맨처음에는 정 구모양으로 시작하게 되는데, 누르고 늘리고 하면서 머리형을 잡아간다.

대략적인 머리모양을 잡은 후, 디테일로 눈의 위치를 잡고, 코, 입 모양을 낸다.


귀를 뽑아내어 만들었고... (야옹이처럼 되어감)
전체적으로 smooth로 잡아주고, 틈틈이 분할된 숫자를 줄여가며 작업했다.
많이 수정하고 만질수록 점점 많이 분할되는데, 그게 많이 높아지면 어느 순간부터는 뜻하는대로 수정도 안되고, 파일의 용량도 커지기 때문...

작업한 파일을 맥스로 불러왔다.
맥스로 불러오기 위해서는 바로 가져올 수 없어서(아마 확장자때문에 오류가 남), 중간에 매쉬믹서로 확장자를 stl로 저장하고, 그 후에 불러오니까 잘 열렸다.

받침대 부분을 만들기 위해, 머리통부터 머리와 이어지는 부분, 그리고 받침대 부분을 따로 뽑을 예정이다.


이렇게 두 부분으로 나뉘게 만들어놓고, 머리와 지지대(목부분?)을 연결하고, 내부를 비운뒤 shell 작업으로 두께를 주었다. 

마지막으로 뽑는 프로그램으로 열기 전에, 매쉬믹서로 특별히 턱 부분에 지지대를 만들어주었다.

그 후에 쓸디 프린터 프로그램을 통해 뽑을 준비는 완료...! 지금 뽑고 있는게 많아서 줄서있다.
무사히 잘 뽑아보고 싶다...ㅎㅎ

모델링 작업은 이렇게 일단 완료!

댓글 1

MADE BY

Da Young Jung

123d design, CSS, fusion 360, html, Illustrator, Photoshop, sculptris, 가죽공예, 디자인, 떡빚기, 뜨개질, 모델링기초, 손바느질, 퍼블리싱